제주흑돼지 먹거리축제, ‘피그인블랙페스티벌’이 제주에서 열립니다
‘제주 흑돼지의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축제, 피그인블랙페스티벌’
제주도에 오랫동안 살아오면서도 제주도에 돼지고기 햄을 만드는 회사가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청정지역인 제주에서 생산되는 제주돼지, 그 깊은 풍미의 맛은 이미 많이 알려졌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주흑돼지의 맛은 세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주도 토종기업 제주햄에서 제주흑돼지를 주제로 하는 축제를 열고 있다고 하여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제주 한림에서 열렸던 흑돼지축제에서 많은 감흥을 얻었던 저로서는 아주 관심이 가는 축제이기도한데요, 축제를 즐기러온 관람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진짜 축제라는 생각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축제도 아마도 비슷하게 진행이 되는 것 같은데요, 바로 ‘피그인블랙페스티벌’이 그것입니다. 흑돼지먹거리축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처음으로 열리는 제주흑돼지를 주제로 하는 축제,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릴게요~^^
행사명 : 제1회 피그인블랙페스티벌
기간 : 2018년 10월 27일~28일(11시~17시)
장소 :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19(소길리 155-45) 청정제주포크 광장
우선 영상으로 한번 보시겠습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 흑돼지먹거리축제는 평화로에 있는 제주햄 광장에서 열리는데요, 11시에 개막식이 열리고 그 후로부터 ‘돼기그림그리기’, ‘돼지인형DIY만들기’, ‘소시지떡꼬치만들기체험’, ‘아기돼지캔들만들기체험’, ‘동물농장’, ‘마차탑승’, ‘주사위게임’,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열리고, 무엇보다 소시지와 맥주를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그리고 흑돼지구이와 제주햄을 시식해 볼 수 있는 진짜 먹거리위주의 축제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개막행사에서만 볼수 있는 퍼포먼스, 바로 200미터짜리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대단한지 실제로 보고 싶은데요, 퍼포먼스 끝나고 소시지를 먹을 수도 있을까 그것도 궁금하네요.
물론 퍼포먼스를 놓치더라도 명품 흑돼지로 만든 식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는 많습니다. 푸드존과 푸드트럭이 축제기간 내내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았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죠. 체험존과 어린이플레이존에서는 소시지만들기, 인형극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린답니다.
축제를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돗자리는 필수이고요, 날씨가 쌀쌀할 수 있으니, 옷차림은 따뜻하게 하시는 것이 좋으면 무엇보다 다양하고 저렴하게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브이패스’라고 할 수 있는 ‘돈머니교환권’을 미리 구매하시면 더욱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돈머니 교환권은 사전에 구입하면 할인해서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21,000원짜리 교환권을 미리 구매하신 분들에겐 특전이 주어지는데요, 현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돈머니가 지급되고, 12,000원 상당의 에코백, 8,000원 상당의 텀블러, 6,000원 상당의 현장 내 유료체험에 참여할 수가 있답니다.
돈머니 교환권에 대한 안내와 구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돈머니 교환권 페이지 : http://www.vpass.co.kr/www/tour/search_view.html?tg_no=4370
또한 축제현장 먼저 도착 하시는 분들에 한해 선착순 100명까지 특별 선물이 주어지며, 축제 현장에서는 제주햄에서 만들어 내는 다양한 제주흑돼지 가공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행사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눈길이 가는 이벤트가 또 있는데요, 제주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케릭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되신 분께는 10만원 상당의 ‘제주햄시그니쳐SET’를 비롯하여 총32명에게 선물도 주어집니다.
페이스북 하시는 분들, 놓치지 말고 응모해보세요~^^
이름짓기 이벤트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167673020024920/posts/1793732300752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