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시간을 거스를 수 있을까? 인간은 과거와 미래를 오갈 수 있는 시간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크다. 그 갈증은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져왔던 소망이기도 하다. 절대 이룰 수없기 때문에 그렇게 갈망하는 것인지도 모를 일이다. 

 

만약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드라마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은 거대한 화두를 던지고 있다. 과연 당신은 돌아갈 수 있는가? 딱 1년 전으로 돌아가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고민 정도는 해볼 수 있을 듯하다.

img.jpg

강력계 형사 지형주(이준혁)은 웹툰을 좋아한다. 그리고 자신을 이끌어준 사수 선호를 친형처럼 따른다. 그를 현재의 형사로 이끌어준 선호는 자신의 모든 것이기도 하다. 하반신 마비인 유명 웹툰 작가인 신가현(남지현)은 날카롭다.

 

불구가 된 후 성격도 바뀌었다. 모든 것이 신경질적으로 변한 그가 믿을 수 있는 것은 애인과 친구였다. 친구인 주영(민도희)은 어시스트이고, 애인은 우진(임현수)은 웹툰 회사 부팀장으로 가현을 담당하고 있다. 가족과 같은 그들의 틈은 벌어지고 모든 것이 무너지게 되었다.

 

평생 친구였던 주영과 연인인 우진이 알고 봤더니 서로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한 상태였다. 웹툰 작가로 모든 것을 얻었지만, 주변의 가장 소중한 사람들을 잃었다. 어쩌면 그 모든 것이 잃어버린 반려견 마루 이후 부터인지도 모른다.

 

형주는 친형과 같은 선호를 잃었다. 자신 역시 총상을 입었지만, 그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었다. 과거 체포되어 실형을 살았던 범죄자가 악감정을 품고 살인 행각을 벌였다. 사건이 종료되고 시간이 흘러도 형주는 피폐한 몰골로 지내고 있었다. 그런 어느날 이상한 전화를 받았다. 

 

허 팀장(류태호)이 권유했던 심리상당소 '지안원'의 이신(김지수) 정신과 의사가 직접 형주에게 전화를 걸었다. 뜬금없이 기차 차량 사고가 난다는 이야기를 한 이신의 전화를 처음에는 무시했다. 하지만 다음날 실제 사건이 벌어졌다. 경악할 일이다.

 

그렇게 형주는 이신이 운영하는 '지안원'을 향했다. 그곳에는 자신처럼 전화를 받고 초대 받은 11명이 존재했다. 각자의 사연을 가진 이 사람들 앞에 등장한 이신은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했다.

 

믿지 못하는 이들 앞에서 공개 추첨하는 로또 번호를 바로 맞추는 이신을 보며 믿을 수밖에 없었다. 육체가 가는 것이 아닌 정신만 1년 전으로 이동한다는 이 말도 안 되는 실험에 11명 중 임신부를 제외한 10명이 합류했다.

 

비록 1년 전이지만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도 있다는 확신 때문이다. 형주는 선배인 선호를 잃기 전으로, 가현은 사고가 나기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 실험에 참여한 10명은 모두 각자의 사연을 품고 절실함이 존재했다.

 

무작위로 전화를 걸었다고 하지만, 절대 그럴리가 없다. 절박한 사연을 가진 이들에게만 전화를 걸었던 이신은 과연 무엇을 꾸미고 있는 것일까? 1년 전으로 돌아간 형주는 선호를 안전하게 구했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 있던 형주는 범인을 범행 현장에서 잡았다.

img.jpg

하반신 마비로 휠체어 신세만 지던 가현은 자신이 걸을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행복했다. 잃어버렸던 마루도 함께 있다. 그리고 사라진 마루를 키워준 이가 바로 형사 형주라는 사실도 반가웠다. 마루라는 이름을 어떻게 알았는지 형주는 기억하지 못한다. 그게 이 사건의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는 복선이다.

 

가현은 예정되었던 동물병원을 가지 않고 집으로 향한 후 믿었던 이들의 민낯을 봤다. 주영과 우진이 자신의 집에서 진한 키스를 하는 장면을 목격했으니 말이다. 1년 전으로 돌아와 목격한 이들의 행태. 1년이 넘는 시간 자신을 속여왔다는 의미다.

 

문제는 10명의 '리셋'을 선택한 이들 중 한명이 사망했다는 것이다. 리셋이 이뤄지자마자 택배일을 하던 영길(전석호)이 사망했다. '리세터' 10명 중 한명이 왜 죽었는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모두가 불안할 수밖에 없다. 왜 영길은 죽었는지 그걸 알아야 한다.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기괴한 제안. 그렇게 시작된 10명의 리세터와 정신과 의사 이신. 이신이 숨기고 있는 거대한 음모에는 과연 무엇이 존재하는 것일까? 모든 것을 가진 자들의 재미를 위한 하나의 게임인지 아니면 뭔가를 이루기 위해 리세터들을 희생양으로 삼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흥미롭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미국생활 - 요리, 맛집, 문화생활

맛집,TV 등 사소한 일상 얘기

  1. No Image 14Apr
    by
    2020/04/14

    벚꽃은 일본의 국화지만 자생지는 제주도입니다

  2. No Image 09Apr
    by
    2020/04/09

    그 남자의 기억법 13~16회-스토커는 김동욱과 문가영 누굴 노리나?

  3. No Image 08Apr
    by
    2020/04/08

    코로나19로 갈아 엎어진 한국의 아름다운 길

  4. No Image 06Apr
    by
    2020/04/06

    코로나 스트레스가 확 달아나는 가파도 청보리 풍경

  5. No Image 26Mar
    by
    2020/03/26

    그 남자의 기억법 7~8회-김동욱은 왜 문가영을 껴안았을까?

  6. No Image 26Mar
    by
    2020/03/26

    지금 이 순간 제주도에서 가장 예쁜 벚꽃도로

  7. No Image 23Mar
    by 문화생활
    2020/03/23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이준혁과 남지현 리셋을 시작하다

  8. No Image 22Mar
    by
    2020/03/22

    환상적인 유채꽃 도로, 제주 화순서동로

  9. No Image 21Mar
    by
    2020/03/21

    하이에나 10회-김혜수와 주지훈, 냉정과 열정 사이 과거가 등장했다

  10. No Image 21Mar
    by
    2020/03/21

    플라스틱 추방! 블록체인 텀블러 직접 이용해보니

List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71 Next
/ 71

INFORMATION

CONTACT US

이메일 : info@miju24.com

업무시간 : AM 08:00 ~ PM 18:00

www.miju24.com

Copyright 2009~ Miju24.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