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세금혜택 언드 인컴 크레딧 해당자는 꼭 신청을 하세요
저소득층 납세자들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세금 혜택 중 하나인 ‘언드 인컴 크레딧’(EITC)을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한 것으로 지적됐다.
LA 카운티 정부는 저소득층 납세자들이 연방과 주정부 언드 인컴 크레딧 혜택을 볼 수 있다며 각 가정과 개인마다 세금 보고시 자신이 자격이 되는지를 확인해서 꼭 신청하는 게 좋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LA 카운티 소비자국에 따르면 매년 캘리포니아 주 전체에서 연방 EITC 크레딧 자격을 갖추고도 이를 몰라 신청을 하지 않은 저소득층 납세자들이 5만명 이상에 달하고 있으며 이들이 놓치는 혜택이 총 20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드 인컴 크레딧은 근로 소득과 부양 자녀 수를 기준으로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택스 크레딧으로, 지난 1975년부터 시작됐는데 저소득 근로자의 봉급 체크에서 원천 공제한 소셜 시큐리티 및 메디케어 택스를 일부 되돌려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이후 여러 차례 수정을 거치면서 지금은 원천 징수된 세금보다 더 많은 액수를 되돌려주고 있다. 현재 미국 정부가 시행하는 반 빈곤 프로그램 중 수혜 규모 면에서 최대다.
언드 인컴 크레딧에 대한 문의나 정보 확인은 전화(800-593-8222)이나 인터넷 웹사이트(CalEITC4Me.org)를 통해 할 수 있다.